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

20메가도 않돼는 3D프로그램 Blender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는 남들다쓰는 비싼프로그램을 써보고 싶었지만 요즘은 왠지 공짜프로그램이나 계발 초기단계의 프로그램들이 끌리곤한다. 뭐...그도그럴게 죽을때까지도 전부다 익히지 못할 기능들을 꾸역꾸역 넣어놓은 쓰리디 프로그램들을 보고있자면 개발초기부터 써왔더라면 메뉴얼이 따로필요없었을텐데라는 황당한생각이 들어서랄까.....
뭐여튼.....몇년전서부터 눈여겨보는 프로젝트중에 하나가 오픈소스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중 Blender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애니메이션 렌더링 쉐이딩 모델링 모두가 가능하지만 용량은 20메가도 채되지않으며 윈도우 리눅스 OSX모두 릴리스되어있다.
초기에는 퀄리티도 영 아니었지만 최근 얌프 레이인가하는 렌더러 덕에 퀄리티도 꽤 높이 올라갔다. 최신기술이나 시물레이션기술같은 골치아픈 기술에 연연하지않고 오로지 노가다로 애니메이션을 하고 아무리 최신버전에 프로그램이 나온다한들 원시적인기술만 사용하여 작업을 한다면 Linux+Gimp+Blender의 궁합으로 단편애니를 만드는것도 꿈은아니다.

PS. 이제는 예전처럼 프로그램도 이것저것쓰지않고 그냥 하나에 매진하기로했다...-ㅅ-;;;
728x90

'취미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DO] MODO를 이용한 튜토리얼  (0) 2008.07.15
[MODO] MODO 튜토리얼 렌더링  (0) 2008.07.01
MODO 열공중  (0) 2008.06.09
OSX용 마야에서 bake  (0) 2007.04.23
맨탈레이로 렌더링한 손  (0) 2007.04.23
Cinema4D의근육시물레이션기능  (1) 2007.01.01
Cinema4D의IK기능  (0) 2007.01.01
마야의 SSS쉐이딩을 연구하다.....  (0) 2006.12.19
마야로 만들었던 캐릭터  (0) 2006.12.19
마야로 처음만들었던 캐릭터  (0) 2006.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