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OSX Leopard를 지금까지 사용한 결과.....

728x90
레퍼드가 나오는 그날 뭐 어찌어찌된 경로로 유출 버전이란걸 구해서 그 누구만큼들이나 빠르게 깔아보았다.
뭐 약간은 전에 쓰던 프로그램들과의 호환성 문제로 기대반 우려반으로 깔았는데 의외로 타이거때 프로그램은 그런대로 잘 돌아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퍽드의 큰 특징중하나인 이 창은 프리뷰나 뭐그런건 좋은데 동영상들이 많을시 버벅거린다.....씨퓨에 문제라기 보다 하드의 속도 문제라고 판단된다.....딱히 쾨적하게 돌아가는거도 아닌듯하고 의외로 불편한점도많아 잘 사용은 않한다. 대신 이미지가 많을때는 그런대로 강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을 쓰는 사람들이 가장 걱정하는 어도비 제품군과의 호환성.....일단은 합격점이다.....마스터 콜렉션에 경우 패치후 거의 매끄럽게 돌아간다.....문제는 프리미어.....종료시 애러가 뜨고 작업시에도 간간히 애러를 내며 따운....파이널 컷ㄸ메 제품업데이트나 호환성에 별관심이 없는듯도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상이나 직업상 잘 사용은않하지만 항상 쪼금씩 공부하는 마야....이번에 새로나온 2008버전인데 잘돌아간다...이젠 기능늘리기보다 퍼포먼스와 안정화 과정을 거치고 있는 최근 맥에 터줏대감 시네마4디보다 더 떨어지는면도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외로 신기능이라고 있는것들이 타이거때보다 별로 흥미를 못끈다....그 와중에 팟캐스트 도우미 같은 프로그램도 있는데 이건 OSX서버에서 지원을 해줘야한다라고.....;;;;
참ㄱ로 이번 OSX은 정말 많이 바뀌었다.....아이챗 서버까지 설정할수 있는거보면 우리나라나 개인이 .MAC서버 하나 만드는것 쯤 문제가 아닐거다란 생각 까지 든다.....(라이센스 문제는 있겠지만...;; )

지금까지 써본바 타이거때보다 뭔가 더 좋아졌다라거나 획기적이라고 보여지는면은 없다......있다해도 별로 않쓰게 되거나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경우가 많다......FTP개방시 파일명 한글이 지원이 않된다거나하는 소소하지만 사람신경 건드리는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다...=ㅂ=;;;
아..한글 폰트 바뀌었다 하더니 한글쓸때 바람개비 도는건 확실히 줄었다.....이것만으로도 업그레이드에 가치는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