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OSX용 Luxology사의 MODO2.01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Luxology사는 라이트웨이브를 만든 맴버들이 나와서 만든 회사로 모델러와 렌더러가 따로있는 특이한 형태의 라이트웨이브의 모델러에 기능만들고나와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다.
라이트웨이브의 메타넙스기능은 너무도 유명하고 또한 폴리곤상태에서면을 늘려서 모양을 다듬는것이 아닌 택스쳐옵션에서 스무스옵션을 주어서 렌더링시에 맨질맨질한 결과물을 얻는등 개성이 강해서 익히기도 힘든 프로그램이었지만 나름에 장점이 많았다.
그 뛰어난기능들에 GI기반에 실사감이 넘치는렌더러까지.....2.01로 오면서 모도는 한층 강력해졌다......다 좋다...다 좋은데 모델러만있는거면 호환성이라도 좋던지....만들어놓고서 마야나 세네마 4디등으로 넘기면 데이타가 온전히 가지를 않는다.....시네마 4디에서는 그나마 메타넙스비스무리한 하이퍼넙스랑 라이트웨이브 임포팅기능이 있는지라 그나마 괜찮은데 호환성이 참으로 극악인 마야에서는 사이즈는 완전 대형으로 게다가 뭔가 폴리곤데이타도 은근 깨져서 들어오고....애로사항 만빵이다.....그렇다면 자신에 아버지뻘 되는 라이트웨이브하고의 호환성은 좋은가....하면 8.0까지는 그렇지도않다....;;;; 모도에서는 첨단 폴리곤기능인 N-gon을 일직부터 지원해왔다. 폴리곤 데이타가 그물망처럼 이어지지않더라도 렌더링시 애러를 않내는건 좋다. 문제는 세네마 4기에선 그 기능을 지원하지만 모도가 나왔을당시에 라이트웨이브 8은 N-gon을 지원하지못했다......도데체 어쩌라는것인가....OSX용만그런것인가 아니면 PC에서도 그런가....시네마 4디 포럼의 어떤회원분도 모도에서 모델링 렌더러 다하고 시네바 4디 헤어플럭인으로 머리카락 만드시는거보면 호환성에 문제는 OSX만에 문제는 아닌듯하다.....3.0대에선 그냥 애니메이션기능도 넣었으면 하는바램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