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캐논 팬케이크 렌즈 구입!!! [CANON 400D, 40mm f2.8] [팬케이크 렌즈]

728x90

 크롭바디에 번들렌즈로 어언 몇년을 쓰다보니 낮은 ISO때문에 요즘나오는 똑딱이보다더 사진이 어둡고 실내촬영등에 지장이 오기 시작하여 큰맘먹고 캐논에서 처음나온 40mm f2.8을 샀다. 모양때문에 일명 펜케이크 렌즈라 불리운다.

처음살떄 구매에 찬반이 많은 렌즈였다. 어중간한 화각에 어중간한 f값......하지만 막상 써본사람들은 크롭바디에서 꽤 유용한 렌즈라 하여 덜컥 질러버렸다.

400D바디에 장착하니.....마치 파워샷 시리즈 같다....휴대성 극강.....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색도 짱~하고 50mm보다 화각도 좋다. 의외로 카페에서 써도 꽤나 편한 화각을 제공한다. 나름 접사 비스무레한것도 되고 f2.8이 꽤 어두울줄 알았지만 의외로 그렇게 어둡지도않았다. 다만 번들렌즈를 끼었을때는 조도를 조절하는 바가 어느정도 신뢰감있게 정보를 제공했는데 40mm를 낀뒤에는 이 센서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꽤나 다르다....완전 언더인데도 잘찍힐때가 있고....뭐 이것도 적응하기 나름인듯.....그리고 촛점을 엄한데 잡아서 아웃포커싱이 이상한데서 나타나곤하는데 이는 렌즈를 메뉴얼모드로해서 내가 원하는 촛점을 대상으로 조작하면 해결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