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미만연애

728x90




미만연애란게 무엇인가 한참을 생각했었다.....내용을 보니 중학생 1학년 아이와 29살 남자와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만화이다. 추측컨데 한마디로 나이차가 많은 연인을 일컽는말인거같다. 일본어 읽을줄 아시는 분이면 아시겠지만 표지 일본어를 보면 러브코메디물이라고 써있지만 실상 내용을 보면 남자 내용이 좀 서글프달까....항상 어떤 현상에 대한 개념어를 만들어내는 일본의 언어문화가 놀랍다고 생각한다. 하나의 개념어는 기존에 있던 현상을 밖으로 끄집어내어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만들어 버리곤 한다.(원조교제가 그랬고...초식남, 건어물녀가 그랬고....)
아마도 아직 한문을 버리지 않았기에 언어를 풍부하게 만들어 내는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요즘 연예인들이나 일반인들 모두 나이차가 많이 나는 연인들의 예기가 요사이 부쩍늘었다.
조만간 초식남, 건어물녀에 이어 국내에 상륙하게 될 용어가 아닌가 하는 베스트 개념어로 미만연애 추천....;;;;


PS1. 정작 만화내용예기는 않했는데 대략 러브 코메디라기보다 환타지입니다....;;;;; 그림체는 에니메이션화를 염두해두지않은(듯한....) 손맛나는 그림체라 상당히 느낌이 좋구요.

PS2. 지금 생각해보니 미만연애라는게 미숙한 연애를 말하는게 아닌가싶네요.

PS3. 국내에 정발됐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