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방문기

갈현동 민속 막국수

728x90

사실 은평구 살면서 막국수 집이라곤 따뜻한집 이외에는 가본적이 없는데 이에 못지 않은 막국수 집이 예전부터 있다하여 방문해보았다. 

 

 

일단 나오는 찬은 위와 같다. 물김치와 겉절이 김치.

 

 

물김치가 아주 일품이다. 막국수 나오기전에 조금씩 먹다보니 한그릇을 다 비웠다. 짜지 않고 달근한 맛이 사이다를 섞었나 싶기도하지만 여튼....식감도 아삭아삭~

 

 

겉절이 김치는 약간간 익을랑 말랑한 정도? 보쌈도 맛나게 하는 집인지라 김치가 보쌈용 김치느낌이 난달까? 그렇다 보니 김치도 맛났음.

 

 

여긴 희안하게 빈대떡을 반찬으로 준다....ㅡㅡ;; 그리고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는데 시금치 된장국도 준다....;;;; 뻥안치고 공기밥 한그릇 시키고 싶었다. 부침개도 바삭바삭한개 완전 맛남.....두명이 가면 명수대로 주는건지 아님 그냥 한테이블달 2개를 주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막국수와 육수를 따로 준다. 따라서 물 비빔이 나뉘어 있지 않은 형태. 보다 시피 양념장 이외에 약간이 간장 양념, 김치 등등이 들어 있다.

 

 

육수는 닭육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기름이 약간 떠있긴하지만 이게 나쁜기름인거같지는 않고 적당히 고소하고 막국수 안의 양념장들과 졀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육수만 따로 먹으면 맛이 별로 없다...;;) 막국수만 보자면 따뜻한 집과는 약간 다른 컨셉이지만 초계탕 느낌의 막국수를 원하면 따뜻한집을.....우리가 아는 평범한 형태의 맛난 막국수를 먹자면 갈현동 민속 막국수를 추천한다. 참고로 한그릇 7000원으로 나오는 식단에 비해 가성비는 좋은편.

 

 

 

728x90